페이지상단으로이동

10월 10일(목) 국내외 블록체인 뉴스 오전 브리핑

    • 토큰포스트 기자
    • |
    • 입력 2019-10-10 09:40

[美 SEC, 비트와이즈 최신 BTC ETF 제안 거절]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의 9일 보도에 따르면, 미국 증권 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 전문 투자기관 비트와이즈(Bitwise)의 최신 BTC ETF 제안을 거절했다. 이와 관련해 SEC는 "비트와이즈의 자산 관리가 뉴욕증권거래소의 Arca와 합동으로 제출한 ETF 거래 계획이 시장 조종이나 기타 불법 활동을 방지하기 위한 합법적 요구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비트와이즈는 지난 1월 뉴욕증권거래소 Arca에 ETF 제안을 먼저 제출해 개인투자자에게 감독 받은 BTC ETF 투자 상품을 제공하기 위한 절차를 진행한 바 있다. 아울러 VanEck 및 SolidX는 지난달 BTC ETF 제안을 철회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美 하원 금융위원회서 리브라 관련 청문회 증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가 9일(현지시간)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가 이달 말 미국 국회의원들 앞에서 리브라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대변할 것"이라고 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이와 관련해 미 하원 금융의원회가 9일(현지시간) "저커버그는 오는 23일 '페이스 북의 실태 조사와 금융 서비스 및 주택 부문에 미치는 영향(An Examination of Facebook and Its Impact on the Financial Services and Housing Sectors)'이라는 청문회에서 증언할 것"이며 "그가 유일한 증인이 될 것"이라고 발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페이스북 대변인은 "저커버그는 의원들의 질문에 답하고 증언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답했다.

[美 국세청, 암호화폐 납세 가이드라인 발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미국 국세청(IRS)이 5년 만에 처음으로 암호화폐 보유에 따른 세금 계산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미디어는 이와 관련해 "지난 2014년 IRS가 초기 발표한 가이드라인은 많은 문제점을 남겼고, 그 후 암호화폐 시장은 점점 복잡해졌다"며 "이번에 발표된 가이드라인은 암호화폐 포크(cryptocurrency forks, 하드포크 등)에 의해 발생한 세금 부채, 소득으로 취급된 암호화폐를 평가하는 허용 가능한 방법 및 암호화폐를 매도시의 과세소득을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다"고 설명했다.

[포브스 회장 "BTC, 권위적인 정부와 싸우는 데 유용" ]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유력 경제 전문지 포브스 편집장 겸 포브스 미디어그룹 회장인 스티브 포브스(Steve Forbes)가 최근 아크 인베스트(Ark Invest) CEO 캐디 우드(Cathie Wood)와의 팟캐스트에서 "비트코인은 전 세계의 고통 받는 사람들을 돕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며 비트코인이 권위적인 정부와 싸우는 데 유용하다고 진단했다. 또 비트코인이 당면한 과제는 금만큼 믿을 수 있는 코인이 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美 상원의원, 결제 기업들에 “리브라 관둬라” 서신 발송]

BNN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미 상원의원 셰로드 브라운(Sherrod Brown)과 브라이언 샤츠(Brian Schatz)가 8일(현지시간) 마스터카드, 비자, 스트라이프에게 리브라 프로젝트 참여에 대한 재고를 요청했다. 두 의원은 서신을 통해 리브라 프로젝트가 글로벌 금융 시스템에 위협일 뿐 아니라 기업들의 결제 서비스에도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경고했다.

[스위스 증권거래소 SIX, 중앙은행과 디지털 화폐 공동 연구]

BNN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스위스 증권거래소(SIX)가 중앙은행(SNB)과 함께 금융 거래 및 결산에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를 사용하는 방안을 공동 연구한다.고 9일 발표했다. SIX는 이날 성명에서 “디지털 원장 기술 기반 자산 매매를 통해 거래 위험을 줄이고 중대한 경제적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고 밝혔다.

[비트메인, 앤트마이너 신제품 S17+·T17+ 출시]

세계 최대 암호화폐 채굴기 생산업체 비트메인이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한 월드 디지털 마이닝 서밋(World Digital Mining Summit)에서 비트메인 공동 설립자 우지한이 새로운 채굴기 앤트마이너 S17+, T17+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17+의 해시파워는 73TH/s 에너지 효율은 40J/TH+10%다. T17+의 해시파워는 64TH/s, 에너지 효율은 50J/T+10%다. 해당 채굴기는 오는 11일 20시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되며, 상품 인도는 12월 1일~10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자료제공=코인니스

토큰포스트 | [email protected]

토큰포스트 기자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