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8월 16일(금) 국내외 블록체인 뉴스 오전 브리핑

    • 토큰포스트 기자
    • |
    • 입력 2019-08-16 09:21

월마트, 블록체인 기반 드론 기술 특허 출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세계 최대 유통사 월마트가 지난 1월 미국 특허청에 '블록체인 활용 드론 복제'라고 불리는 기술의 특허를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월마트는 지난 2017년 블록체인 기반 드론 패키지 배송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 이번에 출원한 특허는 드론의 식별 번호, 비행 고도, 비행 속도, 비행 경로, 배터리 데이터, 적재 용량 등의 정보를 드론끼리 공유하는 데 사용되는 기술이라는 게 월마트 측의 설명이다.

외신 "2020년, 대기업 암호화폐 시장 진출 본격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데일리가 포브스를 인용 "오는 2020년은 글로벌 대기업들의 암호화폐 시장 진출이 본격화되기 시작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미디어는 "페북 코인 리브라가 일종의 '신호탄'이며, 삼성, 월마트 등 다른 경쟁사들도 연이어 암호화폐 업계로 진출하게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 포브스는 "2019년은 블록체인 기술이 사업에 본격적으로 도입된 한 해였다"며 "블록체인이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뿐만 아니라 보험, 의료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발하게 도입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대기업을 중심으로 기반 프로토콜 기술과 보안 및 프라이버시 기능이 크게 개선됐지만, 코어 블록체인 인프라 기술이 실질적으로 적용되기 위해선 아직 개선해야 할 문제가 많다"며 "2019년 하반기에도 새로운 기술 개발 성과를 대거 이뤄낼 것"이라고 전망했다.

러 정부, 모스크바 행정 서비스에 블록체인 시스템 도입 예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러시아 정부가 모스크바의 행정 서비스에 블록체인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업체를 모색하고 있다. 예상 개발 비용은 5,700만 루블(약 860만 달러) 규모다. 해당 개발에 착수할 수 있는 업체가 선정된 후 플랫폼 구축에 약 60일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관련해 러시아 정부 IT 부서는 "블록체인을 활용해 투명성을 제고, 모스크바 전자 서비스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외신 "뉴욕 증시 급락 속 BTC 동반 하락세, BTC 리스크 헤지 수단? 아직 멀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가 15일(한국 시간) “최근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 확대 속 비트코인이 금과 함께 새로운 리스크헤지 수단으로 주목받았다. 하지만 15일 새벽(한국 시간) BTC가 급락하며 '글로벌 자산 안전 피난처'로 부상하기에 아직 부족하다는 사실을 보여줬다”고 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14일(현지 시간) 다우존스는 3.05%, S&P 500과 나스닥은 각각 2.93%, 3.02% 하락했다. 이날 장기 국채수익률은 12년 만에 단기 국채 수익률을 하회, 역전 현상이 발생했다. BTC 상황 또한 좋지 않았다. BTC 시세는 7% 가까이 하락했으며, 현재 바이낸스에서 4.92% 하락한 10,095.05달러에 거래되며 1만 달러 선을 간신히 지키고 있다.

산탄데르은행 "코인베이스 대한 입금 중단, 사실무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에 따르면, 오늘(15일) 오전 '유럽 최대 상업은행 산탄데르은행이 코인베이스에 대한 입금을 중단했다'는 보도에 대해 산탄데르은행 대변인이 "코인베이스에 대한 입금을 중단한 바 없다"고 해명했다. 그는 또 "산탄데르은행은 합법적인 기업에 대한 입금을 중단하지 않지만, 특정 상황에서 사기에 대한 리스크를 낮추기 위해 추가적인 보안 검사를 진행한다"며 "사용자가 특히 대규모 자금을 코인베이스에 입금 또는 출금할 경우 지연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포테이토는 한 레딧 사용자를 인용 "유럽 최대 상업은행 산탄데르은행이 영국 소재 고객들을 대상으로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입금을 중단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美 2,500만 명, 1년 내 암호화폐 구매 의향 있다"

야후파이낸스가 신생 암호화폐 보험사 노블 보험(nobl Insurance)의 5월 조사 결과를 인용, 약 2,500만 명의 미국인이 향후 12개월 내 암호화폐를 구매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미국 암호화폐 보유자의 37%는 5,000 달러 이상, 8%는 50,000 달러 이상의 암호화폐를 보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노블 보험은 승인된 거래소의 핫월렛 해킹으로 암호화폐를 도난당한 투자자에게 최대 50,000 달러를 보상하는 상품인 '노블 크립토(nobl crypto)'를 내놓았으며, 조사 응답자 중 해당 핫월렛 보험이 긍정적이라고 답한 비율은 92%, 핫월렛 보험에 가입할 의향이 있다고 답한 비율은 62%로 나타났다.

토큰포스트 | [email protected]

토큰포스트 기자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