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7월 23일(화) 국내외 블록체인 뉴스 오후 브리핑

    • 토큰포스트 기자
    • |
    • 입력 2019-07-23 17:37

1. 국내기사

[토큰포스트] 금융연구원 "리브라, 전 세계 뱅크런 불러올 수 있어"

한국금융연구원(KIF)은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리브라(Libra)가 출시될 경우 전 세계 뱅크런(대규모 예금 인출 사태)을 불러올 수 있다고 전망했다.

[토큰포스트] 유승희 의원 "한국은행, 리브라 관련 대책 서둘러 마련해야"

페이스북이 개발 중인 암호화폐 '리브라'를 두고 한국은행이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국회에서 나왔다. 23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유승희 의원(더불어민주당)은 "한국은행은 페이스북이 내년 출시하려는 리브라 등 디지털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대책 수립을 서둘러야 한다"고 말했다.

[토큰포스트] 다임러, 차량용 암호화 하드월렛 개발

메르세데벤츠 모기업 다임러(Daimler)가 블록체인 기업 리들앤코드(Riddle & Code)와 협력해 차량용 하드월렛을 생산한다. 22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 보도에 따르면, 다임러는 암호화폐 기술을 사용한 하드월렛을 자율주행자동차 및 차량공유 플랫폼에서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토큰포스트] 팔레스타인 총리, 암호화폐로 '이스라엘 셰켈' 대체 원해

팔레스타인 모함마드 슈타예흐(Mohammad Shtayyeh) 총리가 암호화폐로 이스라엘 법정화폐 셰켈을 대체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이슈문답] 트럼프·제롬 파월, 암호화폐 어떻게 보고 있을까?

이번 이슈 문답에서는 트럼프와 제롬 파월의 암호화폐에 대한 발언과 프랑스의 암호화폐 규제 정립, 워즈니악의 블록체인 기업 설립, 신한은행의 블록체인 특허 소식을 살펴보겠습니다.

[뉴스1] 알고랜드, 세계체스연맹 블록체인 파트너로 선정

미국 블록체인 프로젝트 알고랜드가 세계체스연맹(FIDE)의 공식 블록체인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2. 해외기사

[COINTELEGRAPH] 비트파이넥스·테더, “뉴욕서 운영 없었다”

비트파이넥스와 테더 측 변호사가 22일 다수의 자료를 제출, 기업이 뉴욕 이용자에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제출 서류에 따르면 “서비스 약관에 따른 적격 계약업체는 해외 법인이다. 해외법인이 뉴욕 거주자를 주주로 두거나, 계약 관계일 수 있으나, 비트파이넥스와 테더의 고객은 해외 법인이다. 뉴욕 소재 기업과 거래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CNBC] 바이낸스 CEO, “美 대통령 발언 효과 긍정적”

바이낸스 CEO 자오창펑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부정적 발언이 산업에 오히려 좋은 영향을 주고 있다고 발언했다. 그는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조치를 취한 건 아니고, 지지하지 않는다고 발언했을 뿐이다. 미국 대통령은 암호화폐를 언급한 것 자체가 좋은 일”이라고 전했다.

[GGF] 터키, 4년 내 블록체인 기반 국영 화폐 계획

터키 중앙은행이 4년 내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를 출시할 계획이다. 해당 사안은 푸아트 옥타이(Fuat Oktay) 부통령이 의회에 제출한 2023년 정부 경제 로드맵인 11차 개발계획에 포함됐다.

토큰포스트 기자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