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sigmachain] 학습 블록 체인 : 합의 메커니즘 Learning Blockchain: Consensus Mechanisms

    • 복길샤롱_bitssong 기자
    • |
    • 입력 2019-06-30 19:48
    • |
    • 수정 2019-06-30 19:48

이 '블록 체인 학습'시리즈에서는 IT 또는 투자와 관련된 전문 지식이없는 사람들에게 블록 체인 기술의 핵심 용어와 기술을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오늘, 블록 체인의 핵심 개념 중 하나 인 컨센서스 메커니즘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블록 체인 기술의 가장 큰 장점은 보안과 무결성을 보장하기 위해 분산 시스템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이것을 가능하게하는 것은 다양한 합의 메커니즘이다. 간단히 말하면, 분산 형 블록 체인 네트워크는 처리되기 전에 입력 데이터를 검증하는 일련의 알고리즘이 필요합니다. 트랜잭션의 유효성은 분산 네트워크의 여러 노드 세트가 합의를 도출 할 때 설정됩니다. 모든 결정이 전체 시스템을 통과하기 때문에 중앙 집중식 네트워크는 다른 합의 시스템을 가질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분산 된 시스템은 트랜잭션을 처리 할 수있는 단일 엔티티가 없으므로 별도의 합의 알고리즘이 필요합니다. 생성 된 블록이 유효하다는 노드 세트가 일치 할 때만 발생합니다. 다수의 검증 단계가 있기 때문에, 그것은 해커에 의한 부패와 공격을 막기 위해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공격을 당하더라도 노드 중 51 % 이상이 합의를 충족하는 한 트랜잭션은 유효합니다.

블록 체 인 기술에 사용될 수있는 많은 유형의 합의 시스템이있다. 첫 번째 유형은 Proof of Work (PoW)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는 cryptocurrencies 중 일부는 Bitcoin (BTC) 및 Etherium (ETH)입니다. Proof of Work 방법은 합의를 이룰 수있는 가장 초기의 메커니즘입니다. 블록 체인 업계의 비전문 전문가들조차도 널리 알려진 개념 인 광업 프로세스가 필요합니다. Proof of Work에서 마이닝은 수많은 해싱 시도를 수행하여 블록에 대한 솔루션을 찾는 방법입니다. 즉, 솔루션이 발견 될 때까지 블록에 임의의 값을 연결하는 프로세스입니다. 값을 연결하기 때문에 더 많은 컴퓨팅 성능을 가진 광부가 블록을 만들고 처리 할 수있는 가능성이 더 커집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할 때마다 광부는 컴퓨팅 능력에 대한 보상으로 동전을 받게됩니다. 그래서 많은 광부들이 작업 속도를 높이고 많은 컴퓨터를 설치하려고합니다. 계산이 많을수록 더 많은 돈을 받는다. 보안면에서 가장 안전하지만 다른 합의 시스템에 비해 새로운 블록 체인 기술에 대해 상당히 느리고 자원 집약적 인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Etherium의 경우 초당 거래 (TPS)는 25 회로 만 Bitcoin의 경우 6 회로 만 낮아집니다.

두 번째 유형은 Proof of Stake (PoS)로, Proof of Work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작업 증명 방법의 치명적인 단점은 속도였습니다. 광부들은 컴퓨팅 능력을 토대로 광업을 수행했으며 모든 사람은 동등한 권위와 권한을 가지고 거래를 검증했습니다. 그러나 Stake of Stake의 방법은 보유하고있는 동전의 양과 보유하고있는 기간에 따라 각 노드가 검증 할 거래의 양을 결정합니다. 계산을 요구하기보다 자신의 형평성에 근거하여 검증 할 권리가 있기 때문에 훨씬 더 빠릅니다. 이 시스템에서 해커가 노드를 공격하려고 시도하는 경우 해커는 전체 코인 네트워크의 51 % 이상을 제어해야합니다. 그 위에, 기존 에코 시스템을 위협 할 이유가 거의 없기 때문에 네트워크에 더 많은 공평성이 존재할수록 네트워크의 안정성에 더 의존하게됩니다. 이것을 사용하는 전형적인 동전은 Peer Coin (PPC)입니다.

세 번째 유형은 Stake of Stake 메커니즘 (DPOS)이며 Stake 메커니즘 증명을 수정 한 것입니다. 이 기술은 스테이크의 기존 방법을 더욱 빠르게 만듭니다. 시스템의 모든 구성원이 직접 확인 프로세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대신 대표 노드에서 투표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대표 노드가 컨센서스를 충족 시키면 시스템의 모든 사람에 대해 말합니다. 더 많은 지분을 가진 사람들은 투표 할 때 더 많은 권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표 노드의 수를 결정하는 것은 주망을 개발 한 회사 또는 개인에 의해 결정될 수있다. 적은 수의 검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더 적은 대표 노드가 더 빠른 트랜잭션 속도를 제공 할 수 있지만 노드의 51 %가 오염 될 수 없도록 특정 노드 수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세대 기술은 블록 체인 (blockchain) 회사에 의해 새롭게 개발되었으며 독특하고 빠르고, 빠르고 안전합니다. 시그마 체인 (PIA)의 이중 위임 된 스테이크 증명 (DDPoS)입니다. 이 새로운 합의 메커니즘은 많은 블록 체인 회사가 현재 보안을 향상시키면서 사용하고있는 스테이크 증명 방법의 속도를 높일 수있었습니다. 21 개의 대표 노드를 설치하는 것은 DPoS와 동일하지만 새로운 보안 단계를 추가했습니다. 이전과 같은 방식으로 스테이크를 가진 사람들에게 투표함으로써 총 17 개의 노드가 결정됩니다. 그러나 네 개의 노드가 임의로 지정되며 "시그마 노드"라고합니다. 임의의 시간에 이들 시그마 노드가 변경되고 대표 노드의 새로운 조합이 결정됩니다. 노드의 51 %가 공격 받고 오염 될 가능성이 매우 적습니다. 기존의 스테이크 증명 방법은 대표 노드가 노출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 노드의 절반 이상이 공격을받습니다. 큰 문제가 있습니다. 그러나 시그널 체인에서 이중 위임 된 이해 관계자 접근 방식은 보안 측면에서 훨씬 안전합니다. 17 개의 지정된 노드가 노출 되더라도 네 개의 노드가 무작위로 변경되기 때문입니다. 지정된 노드의 절반 이상이 오염되어야 확률이 낮아집니다. 속도는 기존 블록 체인 기술에 비해 매우 빠릅니다. 시그마 체인은 300,000 TPS (초당 트랜잭션 수)가 가능하다는 것이 인증되었습니다. 비트 코인의 경우 TPS는 6 이하이며 빠른 것으로 간주되는 EOS조차도 4,000 TPS에 머물러 있습니다. 이 빠른 메커니즘은 메인 넷이 더 많은 사용자를 수용하고 더 많은 파트너를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유리합니다.

출처 : 글쓴이 : 김윤수

Re- (E) Think, COO | RichValley, Inc. 예일 NUS '23

복길샤롱_bitssong 기자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