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성, 공정성, 공공성 세가지의 주요 가치를 추구하고 콩그레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민주주의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구현할 수 있는 탈중앙화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는 "BOSAGORA"가 한국 암호화폐 대표 진성 유투버 "도리도리"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시장 확장과 더욱 신뢰성 있는 프로젝트로 대중과의 활발한 소통에 나선다.
최근 진일보한 개념의 디파이 금융모델인 ‘티파이(T-Fi)’의 청사진을 발표하고 얼마 전 개시한 티파이 랜딩 1차 서비스는 티파이의 높은 수익률을 체감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시범 서비스 임에도 47초 만에 마감되는 높은 참여율을 보인 놀라운 행보를 보인바 있다.
BOSAGORA는 그동안 프로젝트 개발과 사업적 인프라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하였으며, 전체 노드의 기본 인프라 확보와 합의 프로토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쿼럼밸런싱 개발을 완료 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언급했다. 현재는 확장성을 크게 향상 시키는 Flash Layer 솔루션과 보스아고라 자체 Wallet을 개발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코인넷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많은 국내외 지갑, 보안, 교육 및 금융 서비스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인프라 구축과 북미에서 저명한 컨설턴트이자 베스트셀러인 ‘패러다임 시프트' 와 '블록체인 혁명’의 저자 "돈 탭스콧(Don Tapscott)"이 설립한 BRI(Blockchain Research Institute)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돈 탭스콧을 BOSAGORA 정식 어드바이저로 영입하였음을 전했다. 개발 현황은 BOSAGORA Github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한데 아주 소소한 내용까지 공유한다며 회사의 투명성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도리도리는 "그동안 개발과 생태계 조성에 올인하느라 많이 알려지지 않았으나, 개발현황과 생태계 청사진을 보고 놀랐다. 9분만에 ICO를 마감한 한국 첫 ICO 프로젝트다운 행보다.새롭게 발표한 티파이는 실물경제에 기반한 DeFi이기 때문에 수익구조가 분명하고 안전하다. 유저입장에서는 이해가 쉬워 시작하기 용이하고, 안전성과 수익성이 높은 상품이라면 어떤 상품(부동산, 원자재, 파생, 곡물 등)도 투자상품으로 등록이 가능하여 생태계의 확장성이 매우 클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협업을 통해 불완전하고 불안정한 국내외 금융 생태계의 실질적 발전에 기여 되길 희망한다" 고 말했다.
보스아고라는 “그동안 프로젝트 개발과 사업적 인프라 확장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주는데 매진했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티파이를 시작으로 보스아고라의 성과에 대한 진정성 있는 소통을 이어나갈 수 있게 될 것으로 매우 기대된다”고 밝혔다.
문의가 쇄도중인 티파이 랜딩 서비스 2차 모집은 올해 상반기내에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공지를 통해 추후 안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보스아고라 홈페이지 https://bosagora.io/ko/
티파이 홈페이지 https://t-fi.io
이제야도리도리알았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