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12월 29일(화) 국내외 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 토큰포스트 기자
    • |
    • 입력 2020-12-29 09:46

[코인베이스·오케이코인, XRP 거래 중단한다]

미국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리플(XRP) 거래 중단을 발표했다. 앞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리플과 경영진을 미등록 증권 거래 혐의로 고소했다. 이에 코인베이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제한거래로 전환하고, 내년 1월 19일(표준협정시) 리플 거래를 완전히 중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인베이스는 공지를 통해 "리플 관련 법적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더 많은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코인(OKCoin)도 내년 1월 4일부터 XRP 거래 및 입금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이더리움, 780달러 돌파하며 신고점 경신]

시총 2위 암호화폐 이더리움(ETH)이 731달러를 넘기며 2018년 5월 이후 최고가를 기록하고 있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의 이더리움 선물상품 출시 소식을 바탕으로 이더리움은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암호화폐 트레이더 미카엘 반 데 포프는 "일관적으로 저점과 고점을 높여가고 있다는 점에서 이더리움을 낙관적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2021년 1·4분기 중 1200~1300달러 수준의 새로운 사상 최고가를 기록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핀센 비수탁형 지갑 규정 의견수렴 기간 연장 청원, 목표인원 두배 달성]

포브스에 따르면 미국 디지털커머스연구회(Chamber of Digital Commerce)가 핀센(재무부 산하 금융범죄단속네트워크)이 제시한 비수탁형 암호화폐 지갑 거래 보고 관련 신규 규정 의견수렴 기간을 기존 15일에서 90일로 연장해달라는 청원에 5,000여 명이 서명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청원의 목표인원은 2,500명이다. 핀센의 새 규정은 10,000 달러 이상 암호화폐 거래에 보고 의무화를 적용하고, 3,000 달러 이상의 암호화폐 출금을 반드시 기록해야 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토큰포스트 주요 기사를 뉴스레터를 통해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美 통화감독청장 “의원들, 바이든에 암호화폐 규제 철회 촉구”]

최근 코인베이스 임원 출신 브라이언 브룩스(Brian Brooks) 미국 통화감독청(OCC) 청장이 “다수의 의원들이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에게 정치적 명목으로 암호화폐 관련 규제 철회를 촉구하고 있다”며 우려를 제기했다. 그는 “이러한 규제 보호 장치가 마련되지 않으면, 해당 시장에 진입하는 투자자들의 안전을 보호할 수가 없다”며 “우리가 집중하는 건 투자자들의 자산을 어떻게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가이다”고 덧붙였다.


[아마존매니지드블록체인 평가판, 이더리움 지원]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제공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 생성·관리 지원 서비스 아마존매니지드블록체인(Amazon Managed Blockchain)이 지난 21일 공식 사이트를 통해 평가판에서 이더리움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AWS 고객은 몇 분 안에 간편하게 이더리움 노드를 프로비저닝하고 Rinkeby, Ropsten 같은 네트워크를 테스트할 수 있게 됐다.


[크라켄 비즈니스 총괄 "BTC '슈퍼싸이클' 진입 가능성"]

크라켄 비즈니스 총괄 댄 헬드가 27일 트위터를 통해 이번 비트코인 랠리는 단순한 불/베어 싸이클이 아닌 슈퍼싸이클(Supercycle)에 진입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그 근거로 코로나19, 금 2.0 인식, 기관 매수세, 용이한 사용성을 언급했다. 이어 지난 4개월 동안 비트코인=금 2.0임을 인정한 기관, 전설적 투자자를 열거했다.


[美SEC, 암호화폐 헤지펀드 버질 캐피털 자산동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증권 사기 혐의와 관련해 암호화폐 헤지펀드 버질 캐피털(Virgil Capital)을 상대로 신청한 긴급 자산동결 명령이 통과됐다. 앞서 SEC는 350만 달러 투자금을 상환하지 못해 170만 달러 투자자 자금을 빼내 중국 고리대금업자에게 갚으려 한 혐의로 버질 캐피털 창업자 스테판 친(Stefan Qin)을 고발했다.


[2010년 채굴된 1000 BTC, 10년만에 첫 이동]

본격적인 거래가 진행되기 전인 2010년 채굴된 비트코인 1000개가 처음으로 이동했다. 현재 시세로 약 280억원 수준이다. 28일(현지시간)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12월 27일 오후 5시 경 2010년에 채굴된 비트코인 1000개가 이동됐다. 미디어는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가로 치솟으면서 해당 물량 이동 목적이 매도일 수 있다고 추정했다. 한편 10년 이상 움직이지 않은 휴면 비트코인은 약 100만개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공식 사이트에 '비트코인 전략' 탭 추가]

비트코인을 대량 매수한 뉴욕 증시 상장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개발사 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가 최근 공식 사이트에 '비트코인 전략' 탭을 추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탭의 데모 페이지에는 주요국 법정통화, 주요 증시 지수, 귀금속, 주식 및 채권 및 암호화폐 투자 수익 비교 데이터 등의 열람이 가능하다. 한편, 해당 웹페이지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공식 사이트 영문 버전에서만 방문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토큰포스트 | [email protected]

토큰포스트 기자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