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12월 4일(금) 국내외 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 토큰포스트 기자
    • |
    • 입력 2020-12-04 10:16

[이더리움 공동 창업자 "ETH 2 다음 단계, 9~12개월 내 공개"]

이더리움 인프라 개발사 컨센시스(ConsenSys) 창업자 조셉 루빈(Joseph Lubin)이 "ETH 2 다음 단계가 9~12개월 이내로 공개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ETH 2가 이더리움을 흡수하게 될 날이 멀지 않았다. 0단계를 기점으로 복잡한 작업은 모두 끝났다. 현재 ETH 업그레이드 진행 현황에 있어 관계자들 대부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ETH 2는 단계별 로드맵에 따라 진행되고 있지만 동시에 전방위적 '병행 진행'이 이뤄지고 있다. 이는 생각보다 빠르게 프로토콜 업그레이드가 진행될 수 있다는 의미다. 데이터 가용성 제고에 따라 초당 거래 처리 속도도 대폭 개선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더블록 창업자 "美 스테이블코인 규제, 전형적인 과잉규제"]

더블록크립토의 창업자인 마이크 두다스(Mike Dudas)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미국 의회의 스테이블코인 사업자 라이선스 의무화 규제법 발의는 전형적인 민주당의 과잉규제"라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은행의 차별적이고 약탈적인 악행을 종식시키기 위해 돈을 찍을 수 있는 주체는 은행밖에 없다는 생각은 고전적이고 어리석은 의회의 정치적 논리"라고 덧붙였다.


[바이낸스 CEO “언택트 기회삼아 산업 성장…고객 니즈 맞춰 사업 전개”]

자오창펑 바이낸스 최고경영자는 디센터와의 인터뷰에서 “언택트 기회삼아 산업이 성장하고 있다”며 “고객 니즈 맞춰 사업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바이낸스는 FATF 권고안을 준수하기 위해 솔루션 사업자들과 협력 중"이라며 "바이낸스의 한국 자회사인 '바이낸스KR'도 규제 준수에 힘쓰고 있다. 2020 대세는 디파이였다. 2021에는 NFT가 유망하다고 본다. 예측 게임 내 아이템, 콘서트 티켓 등 NFT 적용 가능 분야가 많기 때문이다. 다만 바이낸스는 대세를 함부로 예측하지 않는다. 투자자들이 원하는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는 게 2021년 목표"라고 말했다.


[캐나다 중앙은행 부총재 "CBDC 발행 앞당길 수도.. 코로나 영향"]

파이낸스매그네이츠에 따르면 캐나다 중앙은행 부총재 티모시 레인(Timothy Lane)이 코로나19로 인해 예상보다 더 빠르게 CBDC(중앙은행 디지털화폐)를 발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 팬데믹으로 현금 사용이 크게 줄어 다양한 결제 트렌드에 대한 조사를 자주 실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캐나다 중앙은행은 올해 2월까지만 해도 CBDC 발행을 서두를 게 없다고 강조해 왔다.


[파키스탄 카이베르파크툰크와 주, 암호화폐 합법화 초안 통과]

유투데이(U.Today)에 따르면 파키스탄의 4개 주 중 하나인 카이베르파크툰크와 주에서 암호화폐 및 암호화폐 채굴을 합법화하는 내용의 결의 초안이 통과됐다. 이와 관련 도의회 의원인 수메라 삼스(Sumera Shams) 박사는 “해당 법안을 통해 파키스탄이 전세계의 디지털화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파키스탄의 대표적인 암호화폐 옹호자인 와카르 자카(Waqar Zaka)는 “이번 법안이 향후 발루치스탄 주와 펀자브 주 등에서도 암호화폐에 친화적인 법안이 통과되도록 돕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美 의원 “스테이블코인 규제법안, 혁신 위협”…반대 표명]

더블록(The Block)에 따르면 톰 에머(Tom Emmer) 미 하원의원이 스테이블코인 발행인에게 은행업 허가(banking charter) 의무를 부여하는 새로운 규제 법안에 반대 입장을 표명했다. 그는 “새로운 스테이블코인 규제 법안은 미국 ‘혁신 보호’ 기조에 위배된다”며 “미국 내 중저소득층은 물론 전세계인의 이익을 저해하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밝혔다. 톰 에머 의원은 미국 의회 대표적인 친 암호화폐 인사로 알려져 있다.


[美 대형 은행·상장기업, 코인베이스 등과 암호화폐 커스터디 파트너십 논의]

최근 비트고, 코인베이스, 제네시스 그로벌 등 글로벌 주요 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 업체들이 상장기업, 핀테크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활발하게 논의하고 있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또한 월스트리트 소재 대형은행들 역시 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브라이언 브룩스 통화감독청(OCC) 청장에 따르면 최근 현지 메이저 은행들이 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를 위해 앵커리지, 코인베이스 등과 접촉한 상태다. 그는 이와 관련해 “최근 BTC 투자를 고려하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이들 업체와 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 제공 관련 논의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토큰포스트 | [email protected]

토큰포스트 기자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