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는 미국 이용자 차단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거래소는 미국 거주 이용자에게 90일 내 자산을 인출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바이낸스는 현재 접속 IP 주소 추적을 통해 관련 이메일을 보내고 있다. 이번 조치는 바이낸스가 지난해 9월 미국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를 중단하겠다고 밝힌 지 1년만에 나왔다. 그동안 바이낸스는 사실상 미국 이용자들의 플랫폼 접속을 허용해왔다.
[베이징, 디지털 위안화 실험구 설립·디지털 금융체계 수립 추진]
베이징 지방금융감독관리국, 퉁저우 구정부가 공동 주최한 정책 설명회에서 베이징시는 중국 인민은행 디지털화폐 연구소가 금융IT센터를 설립하는 것을 지원하고, 디지털 위안화 실험구 설립 및 디지털 금융 체계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미국 뉴저지주, 암호화폐 업체 라이선스 제도 구축 중]
미국 뉴저지주가 뉴욕의 비트라이선스와 유사한 암호화폐 업체 라이선스 제도 구축을 서두르고 있다. 지난 목요일 상원의원 Nellie Pou (D.-35)가 후원한 '디지털 자산 및 블록체인 기술법(Digital Asset and Blockchain Technology Act)'이 상원에 상정됐다. 이는 암호화폐 서비스 업체를 규제하는 법안으로, 모든 관련 기업은 라이선스를 취득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中 최고인민법원 "사법 당국 업무 중 블록체인 적극 활용"]
중국 최고인민법원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최고 인민법원 부원장 양만밍이 기자회견에서 '선전(深圳) 중국 특색 사회주의 시범 지역 건설 관련 최고 인민법원 지지 의견'이 최고 인민법원 당(党) 조직회 심의를 통과했으며 오늘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해당 의견은 지적재산권 재판 중 블록체인 기술의 광범위한 응용, 사법 당국 업무 중 블록체인 정보기술 활용, 디지털화폐 연구 개발 확대 등 내용이 포함됐다.
[독일 거래소 상장 BTC ETP 상품 자산 규모 1억 달러 돌파]
ETC그룹(이더리움 클래식과 무관)이 출시한 비트코인 ETC(거래소 거래 암호화폐, BTCE) 상품이 암호화페 ETP(거래소 상장 거래 상품) 최초로 자산 규모 1억 달러를 넘어섰다. 이와 관련해 드래들리 듀크 ETC 그룹 CEO는 "불과 4개월만에 AUM(운용 자산 규모)가 1억 달러 마일드스톤을 달성했다"며 "BTCE가 상장된 독일 거래소에서 하루 거래량 100만 주를 돌파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