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스왑(Uniswap)의 거버넌스 토큰 'UNI'가 지난 17일 공식 출시됐다.
UNI는 탈중앙화 거래소 유니스왑(Uniswap)이 발행하는 거버넌스 토큰으로, 유니스왑 거버넌스는 설립 이래 고도로 탈중앙화된 금융 인프라를 구축해왔다. 이번에 발행된 UNI 토큰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진다.
UNI의 초기 생산량은 10억 개이며, 초기 제공량은 향후 4년 내에 분배될 예정이다. 이 중 60%는 커뮤니티 구성원에게, 21.51%는 팀 구성원에게, 17.8%는 프로젝트 투자자에게, 나머지는 프로젝트 컨설턴트에게 지급된다.
10년 후(인플레이션 계산) 토큰 분배는 다음과 같다.
UNI는 향후 4년 동안 점진적으로 락업해제될 예정이며, 락업해제는 10월 18일 09:00시(한국시간)에 공식적으로 시작된다. 총 예약 금액의 40%는 첫 해에 락업해제된 후, 4년이 끝날때까지 점차 감소하는 구조를 갖고 있다.
빅원(BigONE)은 UNI 토큰의 거래 뿐만 아니라 ETH-USDT, ETH-USDC, ETH-DAI 및 ETH-WBTC를 통한 UNI 마이닝에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
BigONE은 "ETH DeFi 우주최강 머신건풀 한도를 20,000 ETH로 증액했다"며 "DAI DeFi 머신건풀과 USDC DeFi 머신건풀을 출시해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밝혔다.
BigONE 거래소는 5가지 방법으로 UNI를 지원한다.
1. 가장 높은 연간 수익률 980%인 우주최강 머신건풀로 UNI를 지원하며, 2만 개의 이더리움을 추가로 모집한다.
2. UNI 입금 오픈, 거래페어 상장
3. 현물 마진거래 지원
4. 세계최초 UNI 3배 ETF 레버리지 거래 출시
5. UNI 무기한계약 거래 출시
이 뉴스는 토큰포스트의 보도 기사가 아닌 기업·기관·단체가 토큰포스트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