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중앙화금융(DeFi·디파이) 프로젝트 KOMP 코인이 19일 유니스왑(Uniswap)에 상장했다고 이날 밝혔다.
콤파스재단은 디파이 투자 지갑에서 사용되는 KOMP 토큰을 유니스왑에 상장했다. 또한 상장 이벤트로 KOMP+ETH풀에 유동성을 공급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계 경제의 저조한 흐름 속에서 최근 디파이 시장은 블록체인 분야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디파이 시장에서 주목받는 프로젝트인 KOMP는 이번 상장을 통해 KOMP 생태계를 더욱 확장해나갈 전망이다.
8월 31일 DeBank에 따르면, 디파이 총 자산가치는 100억 달러를 돌파했다. 10억에서 100억까지 3개월에 걸쳐 쏟아지는 유동성 흐름에서 수십배에서 수백배의 수익을 올릴 때마다 디파이의 부(富)효과는 커질 전망이다.
KOMP는 디파이 시장에 진출을 통해 미래 상업적 디지털화 장면을 재구성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파이 서비스를 육성해 금융산업을 혁신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또한 이번 KOMP 상장은 유니스왑 유저들에게 보다 가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투자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와 함께 유니스왑 거래소에 양질의 품목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윈-윈 전략이 될 전망이다.
상장 이벤트 참여 및 자세한 내용은 콤파스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