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페멕스(Phemex)'가 약 5,000만원에 달하는 상금이 걸린 '퍼즐 맞추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4일 페멕스는 우승 상금 4비트코인(BTC)이 걸린 'The Phemex Challenge(#PXC)'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챌린지 이벤트는 페멕스의 모든 소셜 미디어 플랫폼 계정과 웹사이트에 숨겨진 퍼즐을 참여자들이 찾아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든 퍼즐을 올바르게 해결한 첫 정답자는 3BTC가 보관된 지갑을 열 수 있다.
추가로 해당 사실을 페멕스에 알리면 1BTC 상당의 추가 보너스도 받을 수 있다. 해당 지갑 주소(395pH5TSR4i8jJGdyhnHR5qvMKznEQ2XxF)에 저장된 상금은 누구나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첫 퍼즐은 3일 오후 9시에 공개됐으며, 이틀마다 페멕스 공식 SNS 채널에서 퍼즐이 1개씩 순차적으로 발표된다. 트위터, 유투브, 페이스북, 텔레그램 등의 채널에서 힌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지난해 11월 출시한 페멕스는 현재 코인마켓캡 파생상품 거래소 기준 상위 6위에 위치해 있다.
최대 100배의 레버리지 무기한 계약을 제공하며, 금(GOLD)/달러화(USD) 계약을 제공하는 몇 안되는 거래소 중 하나다. 뿐만 아니라 올해 3월부터 무료 현물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