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연방재무부 가 암호화 디지털 주식 '크립토 이스톡(crypto e-Stocks)' 발행 계획을 담은 법안 초안을 발표했다. 크립토 이스톡은 공공 및 민간 블록체인 상에서 발행되며 기존 전통 주식과 동일하게 취급된다. 이와 관련 독일 BAI 대안투자협회 Frank Dornseifer은 "전통 제도권 주식 발행 프레임워크에 첨단 기술을 실용적으로 적용한 대표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캐나다 모바일 투자 앱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규제 샌드박스 포함]
캐나다의 유명 모바일 투자 서비스 웰스심플의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가 캐나다 규제 당국의 규제 샌드박스 리스트에 포함됐다. 지난 7일 온타리오 증권 거래 위원회로부터 승인을 받음에 따라, 향후 2년간 웰스심플의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는 신고 대상에서 면제된다. 이번 규제 샌드박스에 포함된 건 웰스심플 크립토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거래 서비스다.
[인도 선거관리위원장 "부재자 투표에 블록체인 활용 방안 검토"]
인도 선거관리위원장 Shri Sushil Chandra가 최근 웨비나에서 '자유, 공평, 투명, 포용선거를 위한 블록체인 (솔루션) 탐색'이라는 제목의 연설에서 부재자 투표에 블록체인을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베네수엘라가 곧 세금 납부 수단에 페트로(베네수엘라 발행 암호화폐)를 추가할 수도 있다. 베네수엘라 볼리바르 시장협의회는 전국 30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페트로(베네수엘라 발행 암호화폐)로 세금, 벌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하는 국세 합의(National Tax Harmonization Agreement)를 이뤘다. 또한 베네수엘라 부통령은 기업의 페트로 결제내역을 기록할 수 있는 정보 교환 및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을 총괄할 예정이다.
[호주 변호사, '코인 죽이기' SNS 대기업들에 소송 제기]
최근 호주 소재 로펌 JPB리버티의 최고경영자이자 변호사인 앤드류 해밀턴(Andrew Hamilton)이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유트브 등 인터넷 대기업을 상대로 현지 법원에 집단 소송을 제기했다. 이와 관련해 앤드류 해밀턴은 "해당 소셜 플랫폼 대기업들은 신흥 산업인 암호화폐 산업을 의도적으로 죽이기 위해 담합하고 각종 금지령을 내리고 있다. 집단 소송에 합류할 피해자는 8월 21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말했다.
[코인베이스, BTC 이용 법정화폐 대출 서비스 출시 예정]
코인베이스가 오는 가을부터 미국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비트코인 기반 대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들은 비트코인 보유량의 최대 30%를 맡기고 법정화폐를 대출 받을 수 있다. 대출 한도는 1인당 2만 달러, 대출 금리는 8%로 정해질 예정이다. 또한 대출의 기한은 1년 또는 1년보다 짧은 설정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