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투아니아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CBDC) LBCOIN이 23일(현지 시간) 공식 출시됐다. 이에 따라 리투아니아 중앙은행은 세계 최초로 자체 암호화폐(crypto)를 발행한 중앙은행이 됐다. 리투아니아 중앙은행은 앞서 지난 9일 LBCOIN의 예약 판매를 온라인으로 진행한 바 있다.
[보스턴 연준, 디지털통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채용 실시]
보스턴 연방준비은행이 디지털통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채용 중이다. 6월 10일 게재된 직무 설명에 따르면 '리드 엔지니어'는 응용 핀테크 연구팀이 주도하고 있는 디지털화폐 실험에서 핵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美 SEC 라이선스 취득 업체, STO 플랫폼 출시 예정]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의 브로커-딜러 라이선스를 취득한 워치독 캐피털이 규제에 부합한 증권형 토큰 플랫폼 글래디우스(Gladius)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워치독 측에 따르면 글래디우스는 미국 증권법과 호환하는 증권형 토큰 플랫폼에 대한 베타 테스트가 진행중이다. 또한 글래디우스는 3개월 내로 첫 STO를 진행할 예정이다.
[EU 블록체인 총괄 "EU, 블록체인 규제 서두르지 않는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산하 디지털 혁신 및 블록체인 부서의 총책임자인 페테리스 질가비스(Pēteris Zilgalvis)가 "유럽연합은 분명한 이유가 생기지 않는 이상 블록체인 규제를 서두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사물인터넷, 5G와 같은 기술에 대해 투자와 인프라를 지원하고 있으며, 트랜지스터나 서버 같은 기술에 적용되는 규제를 블록체인에 대입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바이낸스 토큰 CMC 디파이 순위 1위 등장...'실수' 해명]
바이낸스의 플랫폼 토큰 BNB가 코인마켓캡 디파이 순위 1위 등록된 후 사라졌다. 몇 시간 가량 1위에 머물러 있었다. 이에 대해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비판이 확산되자, 코인마켓캡 홍보팀은 "BNB가 디파이 순위 1위에 오른 것은 직원 실수로 인한 것"이라며 "사실 파악 후 즉시 바로 잡았다"라고 해명했다. 올 초 코인마켓캡은 바이낸스에 인수됐다.
[백트, BTC 옵션 거래량 '제로'...투자자 완전히 떠나]
비트코인 옵션 투자자들이 백트(Bakkt)를 완전히 떠났다. 백트 옵션 마켓의 거래량과 미체결 약정 모두 지난 6월 15일 이후 '0'를 기록하고 있다. 옵션 거래량이 0으로 떨어진 것은 4월 23일부터다. 세계 최대 증권거래소 그룹 ICE(인터콘티넨탈익스체인지) 산하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 백트는 지난해 12월 비트코인 옵션 마켓을 출시했다. 백트의 일일 기준 최대 옵션 거래량 기록은 지난 1월 8일의 52만 달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