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우주비행사 크리스 헤드필드(Chris Hadfield)가 ‘아시아 블록체인서밋2020(ABS2020)’서 생애 처음으로 비트코인을 받게될 전망이다.
크립토닷컴(Crypto.com) 창업자 겸 CEO 크리스 마스잘렉(Kris Marszalek)의 ‘생태계 전략으로 성장을 이끄는 법’을 주제로 키노트 연설과 함께 올해 3회를 맞이하는 ABS2020이 15일 오전 온라인으로 막을 올렸다.
이번 행사에서 가장 주목 받는 연사인 우주비행사 크리스 헤드필드는 국제 우주 정거장에 있을 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삶에 대한 깊은 통찰과 함께 블록체인의 차기 개척 분야인 우주 산업의 무한한 잠재력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크리스 우주비행사는 사전 인터뷰에서 “달에서 우주 자원을 채굴하는 인프라는 수조 원의 부를 창출할 가능성이 있다”며 “블록체인은 채굴 인프라의 핵심 요소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17일 오전 10시 30분에 라이브로 강연을 시작하는 크리스는 이날 샘슨 모우(Samson Mow) 블록스트림(Blockstream) CSO에게서 생애 처음으로 비트코인을 받을 예정이다. 샘슨 최고 전략 책임자는 “크리스에게 그의 첫 비트코인을 보낼 수 있게되어 기쁘다”며 “그를 새로운 세계로 안내하게 돼 영광”이라고 말했다.
7월 19일까지 닷새간 열리는 ABS2020은 한국 시각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매일 진행된다. 문티켓과 마스티켓 소지자에게는 브렐라(Brella) 플랫폼을 통해 가상부스에 참여하고 네트워킹할 수 있는 기회가 24시간 제공된다.
주최측은 ABS2020의 첫 온라인 행사를 기념해 7월 16일 오전 11시 30분부터 12시간 동안 가상파티를 진행한다. 실제 파티와 동일하게 업계 전문가들이 모여 음악을 듣고 휴식을 취하거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한편, 토큰포스트 구독자들은 이번 행사의 모든 키노트 세션에 참가할 수 있는 어스(Earth) 티켓을 얻을 수 있다. ABS2020 티켓 홈페이지에서 어스 티켓 하단의 엔터 코드(Enter Code)를 클릭하고 [TOKENPOST.ABS]를 입력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