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그라운드X·굿네이버스, 블록체인 기부로 잠비아 아동 지원한다…굿워터 프로젝트

    • 토큰포스트 기자
    • |
    • 입력 2020-07-16 10:34

그라운드X가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손잡고 아프리카 잠비아 지역 코로나19 취약 아동을 지원하는 ‘코로나19 예방 굿워터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굿네이버스가 자체 진행 중인 ‘굿워터 프로젝트(Good Water Project)’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굿워터 프로젝트’는 개발도상국의 식수 및 위생환경 개선의 필요성을 알리는 활동이다. 올해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확산으로 깨끗한 물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지만 실제적인 관심과 지원은 줄어든 상황이다.

이에 굿네이버스와 그라운드X는 8월 31일까지 디지털 자산 지갑 서비스 ‘클립(Klip)’에서 기부금 모금에 나선다. 카카오톡 모바일 앱 우측 하단의 ‘더보기’ 탭 내 ‘전체 서비스’ 메뉴를 통해 클립에 접속한 후, 메인 화면에 안내된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기부는 암호화폐 ‘클레이(KLAY)’로 가능하다. 기부된 클레이는 아프리카에서도 지원이 시급한 국가인 잠비아 아동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마스크 및 식수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의 모든 기부 과정은 클레이튼 블록체인 플랫폼에 투명하게 기록된다. 모금 현황은 클레이튼 블록체인 탐색기인 ‘클레이튼스코프’에서 누구든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그라운드X는 블록체인 기술에 익숙하지 않은 참여자를 위해 모금 관련 주요 현황 정보를 프로젝트 페이지를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부 참여자에게는 굿네이버스에서 공식 발행한 기부 인증 카드가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의 형태로 지급된다. 이벤트 종료 시점까지의 누적 기부 수량에 따라 △굿 프렌드 카드 △굿 엔젤 카드 △굿 히어로 카드 등을 받을 수 있다. 모든 카드는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에 영구 저장되며, 원하는 시점에 언제든지 조회할 수 있다.

7월 19일까지 누적 30 클레이 이상을 기부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굿네이버스가 주최하는 ‘제4회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 초대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배상언 그라운드X 월렛 그룹 총괄은 “블록체인 기술의 투명성과 클립 서비스의 쉬운 사용성이 더해진 이번 활동이 기부에 대한 신뢰는 높이고 허들은 낮추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지닌 단체들이 클립과 디지털 자산을 활용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황성주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본부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감염 예방을 위한 식수위생 지원이 더욱 절실히 필요한 상황에서 그라운드X와 함께 아프리카 잠비아의 취약 아동을 돕는 나눔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디지털 네이티브라 불리는 MZ세대가 친숙하게 느끼는 플랫폼에서 쉽고 투명하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토큰포스트 | [email protected]

토큰포스트 기자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