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제미니, 쿠코인 등 트위터 계정도 해킹]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바이낸스, 제미니, 쿠코인 등 암호화폐 관련 주요 공식 트위터 계정이 모두 해킹을 당했다. 해킹된 계정들 모두에 크립토포헬스(CryptoForHealth) 5000 BTC 증정 피싱 링크 및 관련 내용이 업로드 됐다. 엘론 머스크 테슬라 창업자, 빌 게이츠의 트위터 계정 역시 해킹을 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엘살바도르 한 마을, 비트코인 기반 커뮤니티 경제 구축]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엘살바도르의 한 마을이 비트코인 기반의 커뮤니티 경제를 구축한 것으로 나타났다. 엘 존테(El Zonte)라는 이 마을은 코로나 사태로 지역 관광 시장이 큰 타격을 입은 후 전통 금융 서비스의 대안으로 비트코인을 도입했다. 현재 마을에서는 대부분의 상점에서 비트코인을 통한 지불이 가능하며, 스쿨버스 등 공공 요금에도 비트코인 사용이 가능하다. 엘 존테가 비트코인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지난 2019년 초부터 익명의 기부자가 지속적으로 비트코인을 마을 발전 기금으로 기부하면서부터다.
포브스에 따르면 스텔라 네트워크 개발을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 스텔라 개발 재단(Stellar Development Foundation)이 스텔라 네트워크가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에 적용된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삼성 모바일 기기 이용자들은 스텔라 블록체인 월렛의 프라이빗키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대해 미디어는 "이번 통합을 통해 스텔라 생태계 개발자들은 기존 스텔라 네트워크 기반 제품 및 서비스 외에도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용 블록체인 앱과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美 NYDFS 감독관 "비트라이선스 조건부 규정 적용, 업계 반응 긍정적"]
미 뉴욕주 금융서비스국(NYDFS)의 린다 레이스웰(Linda Lacewell) 감독관이 "비트라이선스(BitLicense) 관련 조건부 라이선스를 발급하는 것에 대해 업계 반응이 기대 이상으로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라이선스 취득업체, 미취득업체를 불문하고 해당 정책 장단점과 관련해 오랜 기간 긴밀하게 소통했다. 시장 반응은 예상했던 바"라며 "향후 지속적으로 개선해 비트라이선스 정책을 보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럽 리서치 기관 "디파이 수 년 내 조 달러대 시장 부상...4대 회계 법인 핵심 역할"]
유럽 소재 비영리 리서치 기관 디젠(dGen)는 최근 보고서에서 탈중앙화 금융서비스 '디파이(De-Fi, Decentralized Finance)' 시장이 수년 내 조 달러대 시장으로 성장할 것이며 글로벌 4대 회계법인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미디어는 "디파이가 아직 걸음마 단계에 있긴 하지만, 수년 내 핀테크 시장을 넘어서며 새로운 금융 서비스 시스템을 제안할 것"이라며 "제로 금리 시대 이미 상당 수 투자자들이 디파이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유럽 등 서구 금융 기관을 중심으로 디파이 기반 저축·연금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가 대거 출시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15일 코인데스크 코리아에 따르면 기업용 블록체인 개발 기업 디지털에셋(Digital Asset)이 삼성벤처투자와 브이엠웨어(VMware) 등으로부터 시리즈C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디지탈에셋은 14일(현지시각) 홈페이지에 보도자료를 올리고 클라우드 솔루션 소프트웨어 기업인 브이엠웨어와 삼성벤처투자공사, 세일즈포스벤처스 등이 투자자로 이름을 올렸다고 공지했다. 구체적인 투자 액수는 공개되지 않았다.
[국제인권단체, 비트코인 기부금 보호에 카사 솔루션 도입]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파운데이션(HRF) 비트코인 기부금 보호를 위해 암호화폐 보안 업체 카사(Casa)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카사는 HRF에 다중 서명 셀프 커스터디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HRF는 향후 인권 운동가 및 언론인을 효과적으로 돕기 위해 출범한 비트코인 개발 기금(BDF)의 안정적인 운영에 카사 솔루션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기타외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