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ABS2020, '블록체인 상용화' 주제로 15일 개최…'크립토맘' 연사로 참여

    • 토큰포스트 기자
    • |
    • 입력 2020-07-02 10:24

-블록체인 거물 한 자리에…7개 키노트 세션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예측한다
-80명 이상의 새 연사 라인업 공개…'크립토맘' 헤스터 피어스 참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사이버 보안, 개인정보보호, 공급망 투명성 등 최근에 떠오르는 이슈에 대한 대응책으로 블록체인 기술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블록체인 상용화를 주제로 '아시아 블록체인 서밋 2020(ABS2020)' 행사가 개최된다. 오는 15일부터 5일간 온라인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실시간 워크샵, 데모, AMA, 온라인 밋업 등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7개 세션의 키노트 발표 등이 진행된다.

컨퍼런스 첫날인 15일에는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을 주제로 뱅킹과 금융, 헬스케어, 에너지, 텔레콤, 리테일, 부동산 등 다양한 업계에서 고려하기 시작한 블록체인의 가능성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둘째 날인 16일에는 프랑스 투자은행 소시에테제네랄(SocieteGenerale)의 로렌트 마로치니 이노베이션 랩 소장 등이 ‘디지털 자산’을 주제로, 최근의 디지털 자산 개발 현황과, 금융 시장과 경제의 연관성을 통해 암호화폐 시장에 다가올 미래를 논의한다.

셋째 날에는 ‘딥테크’를 주제로 두 가지의 관점에 초첨을 맞춰 진행될 예정이다. △보안과 확장성, 신뢰 가능성 및 탈중앙화의 시각에서 탈중앙화 기술의 어려움, △블록체인이 5G,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IoT, 로봇기술을 만났을 때 성취할 수 있는 것을 논의한다. 넷째 날에는 퓨 리서치 센터, 유니세프, 래티컬x체인지(RadicalxChange), 웨스턴 유니언의 전문가들이 ‘소셜 임팩트’를 주제로, 교육, 헬스, 자선, 기후변화, 기근 등의 사회적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탈중앙화 기술의 활용 방안을 조망한다.

마지막 날에는 주요 정부 인사들의 ‘정책’을 주제로 한 기조연설을 들을 수 있다. 미 증권거래위원회, 싱가포르통화청, 유럽위원회, 세계경제포럼 등에서 글로벌 금융 정책 동향에 대해 발표한다. 과세혜택, 자금세탁방지 정책, ICO 적법성 등에 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 전망이다.


'크립토맘' 해스터 피어스 미 SEC 위원, 탕펑 대만 장관 등 거물급 인사 참여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아시아 블록체인 서밋은 블록체인 기술을 고도화할 융합과 협력을 촉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ABS2020은 유명 우주비행사 크리스 해드필스와 이미 확정된 연사 라인업 외에, 80명 이상의 연사를 추가로 발표했다.

이번 추가된 연사로는 헤스터 피어스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 탕펑 대만 장관 등이 있다. 헤스터 피어스는 SEC 다섯 명 위원 중 한 명이자 암호화폐에 대한 우호적인 태도로 업계에서 ‘크립토맘’으로 불려왔다. 피어스 위원은 디지털 자산 관련 정책 이슈에 대한 견해를 19일 밝힐 예정이다.

또한 해커 출신 최연소 장관인 탕펑 대만 디지털총무정무위원을 비롯해 △마스터카드(Mastercard)의 라지 다모다란 블록체인·디지털 자산 제품&파트너십 전무 이사 △소시에테 제네랄(Société Générale) 룩셈부르크의 로렌 마로치니 이노베이션 랩 소장 △웨스턴 유니언(Western Union) 최고변화책임자 재클린 몰나르 등이 연사로 참석한다.

아울러 중국국제TV(CGTN)의 뉴스 앵커 겸 호스트 왕 구안 △필리핀 유니온뱅크(Unionbank of the Philippines) 수석 부사장 겸 핀테크 그룹 책임 아르비 데베라 △콘센시스(ConsenSys) 조셉 루빈 설립자 △로컬비트코인(LocalBitcoins) 대표 세바스챤 손탁 △크립토닷컴(Crypto.com) 공동설립자 겸 CEO 크리스 마자렉 △코인데스크 연구소장 노엘 애치슨 △미 디지털상공회의소 최고정책책임자 에이미 다빈 킴 등이 연사로 나선다.

ABS2020은 어스, 문, 마스 세 종류의 티켓을 제공한다. 모든 세션과 워크샵, 데모, AMA, 온라인 밋업 등은 문티켓과 마스 티켓 소지자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문 티켓 소지자에게는 연사, 참가자, 스폰서들과 네트워킹을 하고, 가상 부스를 방문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어스티켓은 커뮤니티, 미디어, 이벤트 파트너들을 통해 제공된다.

ABS2020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 가능하며, 티켓 소지자에 한해 컨퍼런스 진행 중과 이후에도 다시보기가 제공될 예정이다.

토큰포스트 | [email protected]

토큰포스트 기자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