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과연 저스틴 선의 BTFS는 얼마나 우월한가? IPFS를 능가하는 6가지 기능

    • 복길샤롱_bitssong 기자
    • |
    • 입력 2020-06-18 20:15
    • |
    • 수정 2020-06-19 19:23

기존의 파일 스토리지 시스템은 블록체인 기술을 더욱 광범위하게 사용함에 따라 중앙 집중식 신뢰 시스템, 집중된 권한, 높은 비용, 유연성 및 낮은 허용 오차와 같은 본질적인 단점을 보여주기 시작한다. 이는 주요 블록체인 플랫폼이 블록체인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문제다.

2019년 6월 세계 최대 P2P 네트워크 BitTorrent는 BitTorrent 파일 시스템 (BTFS)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BTFS는 분산 파일 시스템에서 디지털 컨텐츠를 저장하고 공유하기위한 컨텐츠 주소 지정이 가능한 피어 투 피어 메커니즘을 제공하는 프로토콜 및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이다. 그러면서 BTFS는 DApps로 분산 응용 프로그램의 기반을 제공한다

지난 1년만에 BTFS 팀은 프로젝트 개발에 매 순간을 보내며 시스템을 BitTorrent와 연결하고 BTFS 메인넷을 시작했으며 BTT 토큰 경제를 통합하고 초기 버전을 여러 차례 업그레이드했다.

오늘, 우리는 6가지 측면에서 BTFS의 가치를 파헤 치고 BTFS와 IPFS의 비교를 통해 어느 것이 더 나은지 알아보자.

I. 메인넷

개발 팀은 2019년 10월 BTFS 메인넷이 출시 된 이후 2020년 2월 말에 v1.0.2 베타를 출시했으며 1주일 전에 v1.1.3의 업그레이드를 발표했다. 사용자는 언제든지 새 버전을 경험할 수 있지만 Filecoin은 아직 개발중이다.

BTFS의 6가지 장점 : 안정적인 서비스, 저렴한 가격, 탈중앙 구조, 적절한 양의 인센티브, 고급 암호화 및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모든 면에서 인상적이다.

II. 토큰 이코노미

BTT(BitTorrent) 토큰의 탄생은 전세계 수억 명의 사람들에게 신선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했다. 이번에 BTT(BitTorrent)를 BTFS에 통합함으로써 생태계에 막대한 유동성을 제공하고 분산형 스토리지에 수익화를 도입했다.

BTT(BitTorrent)는 사용자에게 스토리지 공간을 공유하도록 유도하여 광범위한 의미에서 리소스 활용도를 높이고 콘텐츠 작성자가 타사 없이 가상화폐를 획득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궁극적으로 토큰 이코노미는 네트워크 생태계의 동적 가치 교환을 통해 공정하고 효율적인 파일 공유 및 스토리지 시스템을 구축한다.

BTT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이를 실제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에서 구현함으로써 사용자는 BTFS에 더 가까워진다.

III. 커뮤니티

BTFS는 참여도가 높은 사용자가 많은 동적 커뮤니티이다. 개발자들은 또한 현재 1억 명이 넘는 커뮤니티를 구축하여 Filecoin보다 훨씬 더 큰 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있다.

BTFS 제품의 발전은 BTFS 커뮤니티의 건설과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 초보자도 BTFS를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와 개발자 모두 가까운 거리에서 탈중앙 스토리지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다. 신규 사용자와 개발자의 참여가 선순환 구조를 형성해 더 나은 커뮤니티로 만들어질 것이다.

Filecoin은 현재 제한된 사용자 기반을 가지고 있다. 그들 대부분은 초기 단계의 채굴 그룹입니다. IPFS의 개발자 또한 완벽하지 않은 생태계와 기능 때문에 떠났다.

IV. 생태계

BTFS 생태계에는 BTFS 네트워크, TRON 네트워크, BitTorrent 네트워크, TronGrid 서비스, BTT 이렇게 5가지 구성 요소가 있다.

BTFS 네트워크는 차세대 탈중앙 스토리지 시스템이며, TRON 네트워크는 세계에서 가장 주요한 블록체인과 DAPP 플랫폼 중 하나이다. BitTorrent는 광범위한 클라이언트 제품을 통해 TronGrid가 모든 생태계 구성요소를 연결함으로써 1억 명의 사용자 기반을 누리고 있다. 마지막으로, BTT는 공정하고 실용적이며 효과적인 시스템을 보장하면서 BTFS에 토큰 이코노미를 도입했다. 이러한 요소들이 함께 작업하면서 컨텐츠가 영구적이고 주소를 통해 추적될 수 있는 분산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TRON 기반 BTFS는 BitTorrent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BitTorrent Speed 및 DLive와 같은 다른 제품과도 상호 작용하여 사용자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V. 기술적 지원

BTFS는 전 세계의 전문적인 팀으로부터 지원을 받는다. 수십 년간 분산 시스템을 직접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BitTorrent와 TRON의 엔지니어링 팀은 프로토콜의 효율성, 확장성, 예측 가능성, 가용성 및 안정성을 개선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기존 대규모 인프라를 활용하면서 BTFS는 세계 최대 규모의 분산 스토리지 네트워크이자 최대 규모의 분산 미디어 공유 네트워크가 된다.

VI. 타임라인 비교

최근, TRON의 설립자인 저스틴 썬은 BTFS와 IPFS의 데이터 비교를 공개했는데, 그 결과는 자명하다.

1억 7천만 BitTorrent 사용자 기반 외에도 BTFS는 80개 이상의 거래소에서 BTT를 상장하여 모든 사용자에게 엄청난 유동성을 생산했다. 지금까지 BTFS는 2020년 2분기 목표를 향해 질주하고 있으며, 1억 명 이상의 BitTorrent 사용자들이 이러한 노력의 직접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BTFS는 늦었지만 모든 면에서 IPFS보다 강력한 성능을 보여 준다. 앞으로 BTFS는 클라이언트측 비즈니스측 양면을 마주한 블록체인 제품이 되어 블록체인 제품의 상용화를 진정으로 실현하는 날이 오기를 열망하고 있다.

복길샤롱_bitssong 기자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