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CFTC 위원장 "블록체인 산업, 구체적인 규칙보다 원칙에 입각한 규제 필요"]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 히스 타버트(Heath Tarbert)가 "금융 규제는 구체적인 규칙보다는 보다 넓은 원칙에 입각해야 한다"며 "원칙은 불필요한 절차를 줄이고, 이상적인 상황에서 혁신을 장려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그는 "원칙에 입각한 규제는 법과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잘못된 행동과 체크리스트 식의 접근을 막는다"며 "미국이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 산업을 선도해 나가려면, 지나친 규칙보다는 원칙에 입각한 규제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美 공군, 심바체인에 2년간 150만 달러 자금 지원]
최근 미국 블록체인 개발사 심바체인(SIMBA Chain)이 미국 공군과 2년 간 150만 달러의 연구비를 지원받는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미국 정부에서 지원하는 중소기업혁신연구(SBIR) 프로그램의 연장 차원으로 심바체인은 미국 국방부의 물류·공급망 관리 솔루션, 항공우주 산업에 쓰이는 부품들의 활용 사례 개발, 공군의 사이버보안 등에 블록체인을 도입하는 방안을 연구하고 교육할 예정이다.
[유니레버, 10억 유료 규모 기후 변화 대응 펀드 조성...블록체인 등 활용]
유니레버(Unilever)가 향후 10년간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10억 유로 규모의 펀드를 조성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유니레버는 "2023년까지 삼림 파괴없는 공급망 구축을 위해 위성 모니터링, 블록체인 등 기술을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이어블록·체이널리시스 파트너십 체결, 컴플라이언스 기능 강화]
디지털 자산 보안 플랫폼 파이어블록이 최근 블록체인 분석 업체 체이널리시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파이어블록은 자체 개발 KYT(Know Your Transaction) 시스템 내 암호화폐 거래 모니터링 기능 등을 강화하고, 자금세탁방지(AML) 관련 컴플라이언스 기능을 강화한다는 설명이다.
[외신 "CME BTC 옵션 미체결 약정, 지난 1개월간 10배 증가]
지난 1개월 동안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 BTC 옵션의 미체결 약정이 10배 이상 증가했다. 이와 관련해 해당 미디어는 "5월 11일 3,500만 달러 수준에서 6월 10일 3.73억 달러까지 증가했다"며 "자난 6일부터 10일까지 6일동안 연속으로 역대 최고 수준을 잇달아 경신했다"고 덧붙였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이 15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닷컴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 유튜브에 의해 접근 차단(Ban)됐다. 현재 유튜브 측에 비트코인닷컴의 채널이 유튜브 서비스 약관을 위반하지 않았다는 설명문을 보낸 상태"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