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블록체인 컨퍼런스 행사인 '아시아 블록체인 서밋 2020(ABS2020)'이 오는 7월 15일부터 5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아시아 블록체인 얼라이언스가 매년 주최하는 ABS2020은 주요 업계 스타트업, 투자 기관, 금융 서비스 대기업, 글로벌 브랜드, 교육 기관, 국제 미디어 및 정책 기관 등 수많은 블록체인 관계자가 참여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컨퍼런스다.
올해는 △소셜 임팩트, △정책, △블록체인 금융, △디지털 자산, △기업가 정신, △딥 테크, △탈중앙화 미래 등 7개 세션을 통해 '탈중앙화 기술의 실생활 도입 방안을 다룰 예정이다.
이번 ABS2020에서 우주비행사 크리스 해드필드는 '극한 상황에서의 리더십 (Extreme Leadership)'이라는 주제로 기조 강연을 진행한다. 닐 암스트롱 이후 가장 유명한 우주비행사이자 우주정거장 사령관으로 평가받는 그는 국제우주정거장에 탑승했을 당시의 이야기를 함께 들려줄 예정이다.
이밖에도 △유니세프의 블록체인 리드 크리스티나 로마조, △카타르개발은행(QDB) CEO 압둘 라지즈 칼리파, △세계경제포럼 블록체인 소장 쉴라 워렌, △마이크로소프트 책임 연구원 글렌 바일 등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탈중앙화 기술을 우리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줄 예정이다.
앤드류 파이 아시아 블록체인 서밋 CEO는 “산업과 학계, 정부 부처를 통틀어 블록체인 분야에서 가장 저명한 인사를 한 자리에 모아 탈중앙화 기술의 실제 도입에 관한 열띤 토론의 장을 열 것”이라며 "참가자들 모두가 영감을 받을 수 있는 정보 공유의 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연사 및 아젠다 등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