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투아니아 중앙은행, 7월 디지털 기념주화 LBCoin 발행 예정]
리투아니아 중앙은행이 오는 7월 디지털 기념주화 LBCoin을 NEW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발행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중앙은행은 이미 2년 간 블록체인과 관련된 연구를 진행해왔다. 안드리우스 아도니스 LB체인 총괄은 “LBCoin은 CBDC 관련 테스트로 간주될 수 있는 매우 흥미로운 프로젝트”라면서 “다만, 현금처럼 매장에서 사용하는 등 상용화는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컨센시스, 거래소·DeFi 플랫폼 대상 컴플라이언스 서비스 출시]
이더리움 인프라 개발사 컨센시스(ConsenSys)가 블록체인 컴플라이언스 서비스를 출시한 것으로 나타나다. 해당 서비스는 거래소와 탈중앙화 금융(DeFi) 플랫폼들이 28만 개 이상의 이더리움 기반 토큰의 거래활동을 분석할 수 있게 지원한다.
[체이널리시스, 프라이버시 코인 ZEC·DASH 관련 서비스 지원]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기업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가 프라이버시 코인 지캐시(ZEC, 시총 27위)와 대시(DASH, 시총 21위)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규제 당국의 해당 프로젝트에 대한 추적을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日 부동산 개발사, 임대주택 입주 솔루션에 블록체인 도입]
일본 부동산 개발업체 세키스이하우스(Sekisui House)가 임대주택 입주 시 발생하는 사전 방문, 전기 및 가스 계약 등의 세부 절차를 간소화한 원스톱 솔루션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입주 희망자는 블록체인을 통한 신원확인 완료 후 부동산 중개업자 없이 스마트폰을 사용해 임대주택을 사전에 방문할 수 있다는 게 세키스이하우스 측의 설명이다.
[랜섬웨어 범죄단체, 미국 로펌 중요 데이터 다크넷 경매 진행...BTC 요구]
랜섬웨어 범죄단체 레빌(REvil)이 미국 로펌 Fraser Wheeler&Courtney와 Vierra Magen Marcus에서 갈취한 중요 데이터를 다크넷 경매에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레빌은 Fraser Wheeler&Courtney 로펌 데이터의 경매 시작가를 약 3만 달러 상당의 BTC로 책정했으며 지불하지 않을 시 데이터를 공개할 것이라고 위협하고 있다.
<기타외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