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5월 27일(수) 국내외 블록체인 뉴스 오후 브리핑

    • 토큰포스트 기자
    • |
    • 입력 2020-05-27 17:04

[페이스북, 암호화폐 지갑 이름 '칼리브라'서 '노비'로 변경]

26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암호화폐 지갑 개발 자회사 명칭이 '칼리브라'에서 '노비파이낸셜(Novi Financial)'로 변경됐다고 밝혔다. 개발 중인 지갑 서비스의 이름은 '노비(Novi)'로 변경됐다. 노비는 '새로움'이라는 뜻의 라틴어 단어 노버스(novus)와 '길'을 뜻하는 바이아(via)를 합친 합성어다. 돈을 송금하는 새로운 길을 제시하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IMF 통화자본시장 부국장, "CBDC 운영, 민관 협력 필요"]

국제통화기금(IMF)의 고위 관계자가 중앙은행과 민간기업이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를 공동 운영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26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토마소 만치니 그리폴리 IMF 통화자본시장국 부국장은 중앙은행이 운영 전반을 책임지는 일반적인 CBDC와 비교해, 민관협력을 통해 운영되는 '합성CBDC'가 가진 장점을 역설했다.

[中 텐센트, 블록체인 등 디지털 인프라 구축에 5년간 86조원 투입]

중국 대표 IT기업 텐센트가 블록체인을 포함한 디지털 인프라 구축에 5년간 5,000억 위안(약 86조원)을 투입한다. 텐센트는 이번 투자를 통해 신기술 기반의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블록체인을 포함해 양자컴퓨터, 5G 네트워크, 클라우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과 같은 신기술에 초점을 맞춰 인프라를 구축하게 된다.

[인도 중앙은행 "암호화폐 계좌 개설 제한하지 않는다"…공식 입장]

인도 중앙은행인 인도준비은행(RBI)이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금융 서비스 지원을 허용한다는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26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 등 외신에 따르면 인도준비은행(RBI)은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기업과 개인에 대한 은행의 서비스 지원을 제한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두나무, 초보 암호화폐 투자자를 위한 '투자기준 3가지' 제시]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의 운영사인 '두나무'가 초보 암호화폐 투자자를 위한 투자기준 3가지를 제시했다. 업비트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와 비트코인 반감기로 신규 투자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지만, 정확한 정보 분석을 기반으로 한 투자 결정이 중요하다"며 "여러 검증된 지표와 정보를 다양하게 검토하고 신중하게 투자하기를 권한다"고 말했다.

[中 하이난성 정책당국, 블록체인 발전 정책 발표]

중국 유력 미디어 펑파이에 따르면 하이난성 공업정보화청이 최근 '블록체인 산업 발전 정책 조치'를 발표했다. 하이난성 공업정보화청은 10가지 세부 정책을 강조하고 향후 3년간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세부 정책에는 블록체인 공동 혁신 플랫폼 구축, 블록체인 인프라 건설, 블록체인 산업 펀드 조성 등이 포함돼있다.

[리투아니아 중앙은행, 비금융 분야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한다…샌드박스 테스트 완료]

리투아니아 중앙은행은 블록체인 샌드박스 ‘LB체인’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총 3단계에 걸쳐 진행된 LB체인 프로젝트에는 8개국 11개 핀테크 기업이 참여했다. 기업들은 통제된 규제 환경에서 10개 이상의 제품과 솔루션을 테스트했다.

토큰포스트 | [email protected]

토큰포스트 기자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