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디지털 위안화 지원 월렛 사진 유출…4개 도시서 테스트 중]
내부 테스트를 진행 중인 중국의 디지털 위안화 관련 사진들이 소셜 미디어에서 공유되고 있다. 해당 이미지는 중국 4대 국유은행으로, 디지털 위안화 내부 테스트에 참여 중인 농업은행의 사진으로 알려졌다.
[G20 금융안정위원회,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규제 권고안 발표]
금융안정위원회는 최근 공공 협의를 위한 자문 보고서에서 글로벌 스테이블코인이 금융 안정성을 해치지 않도록 기존 규제 방안을 검토하고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비해야 한다고 각국 규제당국에 당부했다.
[세계은행 보고서 “블록체인, 결제 금융 포괄성 개선 가능성 有” ]
세계은행그룹은 ‘핀테크 시대, 금융 포괄성 결제 부문(PAFI)’이라는 보고서에서 결제 관련 첨단 기술과 기술 응용 방안, 리스크를 다루는 가운데, 스테이블코인,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등 다양한 암호화폐, 블록체인 개념을 기술했다.
[중국 블록체인 인프라 네트워크 'BSN' 오는 25일 글로벌 상용화]
중국 국가정보센터가 주도하는 ‘블록체인 서비스 네트워크(BSN)’가 6개월 간의 내부 테스트를 마치고 이날 중국 현지 가동에 들어갔다. 네트워크는 오는 25일 전 세계에서 상용화될 예정이다.
[중국 인터넷금융협회 “블록체인 기술, 공급망 금융분야에서 가장 많이 응용돼”]
중국 인터넷금융협회는 중국 47개 블록체인 관련 조직과 112개 프로젝트를 분석, 블록체인 기술이 중국 내 여러 산업 분야에서 기반을 다지고 있으며, 이중 공급망 금융에 가장 활발히 응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갤럭시 디지털, 암호화폐·블록체인 50건 투자 진행]
미국 암호화폐 전문 투자운용사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이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14개 분야, 총 50건의 투자를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부다비 이슬람 은행(ADIB)가 최근 블록체인 기반 무역금융 거래를 테스트했다고 발표했다. 하이담 알미르 ADIB 글로벌 뱅킹 총괄은 "ADIB는 무역금융의 디지털화를 통해 글로벌 기업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中 DC/EP 첫 응용 사례, 공무원 교통비 보조금 지원]
중국 정부가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DC/EP)로 중국 쑤저우 샹청구 공공기관 직원들에게 교통비 보조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제보에 따르면 중국 쑤저우 샹청구 정부는 행정직 직원에 4월 중 디지털지갑 설치를 요청, 5월 임금 중 교통비 보조금의 50%를 DC/EP로 지급할 예정이다.
코인데스크코리아에 따르면 코인빗을 운영하는 엑시아가 첫 외부감사에서 회계 자료가 신뢰할 수 없는 수준일 때 나오는 '감사의견 거절' 통보를 받았다. 예다움세무회계는 "감사의견의 근거가 되는 충분하고 적합한 감사증거를 입수할 수 없었다"면서 이같이 결정했다.
[앤트파이낸셜, 중소기업에 ‘컨소시엄’ 블록체인 제공]
앤트파이낸셜이 블록체인 플랫폼 ‘오픈체인’을 출시했다. 기업ㅇ느 중소기업과 개발자들이 앤트파이낸셜의 자체 컨소시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저렴한 비용을 들려 손쉽게 스마트컨트랙트, 분산앱을 개발할 수 있다고 밝혔다.
[미국-인도네시아 1200만 달러 규모 밀 무역 계약 블록체인 결제]
국제적인 농산물 기업인 아그로코프(Agrocorp)와 카길(Cargill)이 북미에서 인도네시아로 1200만 달러 규모의 밀을 수출하는 과정에서 싱가포르 기반 블록체인 기술 플랫폼 ‘DLT레저’를 활용했다.
계란 유통업체인 파머스헨하우스(Farmer’s Hen House)가 블록체인 식품 추적 기술업체 바이테이블(Bytable)과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소비자가 QR 코드를 통해 블록체인 데이터 저장소에 등록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