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4월 16일(목) 국내외 블록체인 뉴스 오후 브리핑

    • 토큰포스트 기자
    • |
    • 입력 2020-04-16 18:18

[中 디지털 위안화 지원 월렛 사진 유출…4개 도시서 테스트 중]

내부 테스트를 진행 중인 중국의 디지털 위안화 관련 사진들이 소셜 미디어에서 공유되고 있다. 해당 이미지는 중국 4대 국유은행으로, 디지털 위안화 내부 테스트에 참여 중인 농업은행의 사진으로 알려졌다.

[G20 금융안정위원회,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규제 권고안 발표]

금융안정위원회는 최근 공공 협의를 위한 자문 보고서에서 글로벌 스테이블코인이 금융 안정성을 해치지 않도록 기존 규제 방안을 검토하고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비해야 한다고 각국 규제당국에 당부했다.

[세계은행 보고서 “블록체인, 결제 금융 포괄성 개선 가능성 有” ]

세계은행그룹은 ‘핀테크 시대, 금융 포괄성 결제 부문(PAFI)’이라는 보고서에서 결제 관련 첨단 기술과 기술 응용 방안, 리스크를 다루는 가운데, 스테이블코인,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등 다양한 암호화폐, 블록체인 개념을 기술했다.

[중국 블록체인 인프라 네트워크 'BSN' 오는 25일 글로벌 상용화]

중국 국가정보센터가 주도하는 ‘블록체인 서비스 네트워크(BSN)’가 6개월 간의 내부 테스트를 마치고 이날 중국 현지 가동에 들어갔다. 네트워크는 오는 25일 전 세계에서 상용화될 예정이다.

[중국 인터넷금융협회 “블록체인 기술, 공급망 금융분야에서 가장 많이 응용돼”]

중국 인터넷금융협회는 중국 47개 블록체인 관련 조직과 112개 프로젝트를 분석, 블록체인 기술이 중국 내 여러 산업 분야에서 기반을 다지고 있으며, 이중 공급망 금융에 가장 활발히 응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갤럭시 디지털, 암호화폐·블록체인 50건 투자 진행]

미국 암호화폐 전문 투자운용사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이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14개 분야, 총 50건의 투자를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부다비이슬람은행, 블록체인 기술 테스트]

아부다비 이슬람 은행(ADIB)가 최근 블록체인 기반 무역금융 거래를 테스트했다고 발표했다. 하이담 알미르 ADIB 글로벌 뱅킹 총괄은 "ADIB는 무역금융의 디지털화를 통해 글로벌 기업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中 DC/EP 첫 응용 사례, 공무원 교통비 보조금 지원]

중국 정부가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DC/EP)로 중국 쑤저우 샹청구 공공기관 직원들에게 교통비 보조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제보에 따르면 중국 쑤저우 샹청구 정부는 행정직 직원에 4월 중 디지털지갑 설치를 요청, 5월 임금 중 교통비 보조금의 50%를 DC/EP로 지급할 예정이다.

[코인빗 운영사 엑시아 '감사의견 거절' 통보]

코인데스크코리아에 따르면 코인빗을 운영하는 엑시아가 첫 외부감사에서 회계 자료가 신뢰할 수 없는 수준일 때 나오는 '감사의견 거절' 통보를 받았다. 예다움세무회계는 "감사의견의 근거가 되는 충분하고 적합한 감사증거를 입수할 수 없었다"면서 이같이 결정했다.

[앤트파이낸셜, 중소기업에 ‘컨소시엄’ 블록체인 제공]

앤트파이낸셜이 블록체인 플랫폼 ‘오픈체인’을 출시했다. 기업ㅇ느 중소기업과 개발자들이 앤트파이낸셜의 자체 컨소시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저렴한 비용을 들려 손쉽게 스마트컨트랙트, 분산앱을 개발할 수 있다고 밝혔다.

[미국-인도네시아 1200만 달러 규모 밀 무역 계약 블록체인 결제]

국제적인 농산물 기업인 아그로코프(Agrocorp)와 카길(Cargill)이 북미에서 인도네시아로 1200만 달러 규모의 밀을 수출하는 과정에서 싱가포르 기반 블록체인 기술 플랫폼 ‘DLT레저’를 활용했다.

[계란 유통업체, 블록체인 식품 추적 기업과 맞손]

계란 유통업체인 파머스헨하우스(Farmer’s Hen House)가 블록체인 식품 추적 기술업체 바이테이블(Bytable)과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소비자가 QR 코드를 통해 블록체인 데이터 저장소에 등록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토큰포스트 | [email protected]

토큰포스트 기자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