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선전시 난산, 블록체인 도입 위해 화웨이와 맞손]
중국 선전시 난산 정부가 지역 내 블록체인 기술 도입과 활성화를 위해 글로벌 통신장비기업 화웨이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지방정부와 기업은 블록체인, 인공지능, 빅데이터, 5G를 응용한 '쿤펑산업시범지구'를 구축하게 된다.
[BTC 코어 개발자, 하드포크 불필요 '비트코인 볼트' 개발]
비트코인 코어 개발자 브라이언 비숍(Bryan Bishop)이 하드포크가 필요하지 않은 '비트코인 볼트(Bitcoin Vault)’의 프로토타입을 공개했다. 이는 프라이빗 키 분실 시 소유 BTC를 되찾을 수 있는 일종의 보험 장치로 사용자의 보안 실수를 복구할 수 있도록 비트코인을 온체인에 보관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美 재무부, 스퀘어 ‘코로나 부양 대부업체’로 승인]
비트코인을 지원하는 모바일 결제 앱 스퀘어가 미국 정부의 긴급 ‘급여보호프로그램(PPP)’에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는 2조 3000억 달러의 부양책 패키지의 일환인 중소기업 대출 프로그램으로 최소 2개월 이상 급여를 충당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미국 정부는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시중은행 뿐 아니라 핀테크 기업의 참여도 수용하고 있다.
[테조스 동남아 지부, 회계 산업 내 블록체인 활용 실험한다]
13일 테조스 동남아재단과 공인회계사협회가 협약을 체결했다. 재단과 협회는 회계 산업에 테조스 블록체인의 활용 방안을 연구할 계획이다.
지난 10일 중국공업정보화부 산하 중국전자정보산업발전연구원(CCID)이 37개 블록체인 프로젝트 평가를 진행해 17차 글로벌 퍼블릭 체인 기술 평가 인덱스를 발표했다. 이오스는 1위를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비트코인은 3단계 하락한 14위에 올랐다.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선물 거래 플랫폼에서 비트코인 옵션 상품을 공식 출시했다. 현재 모바일 앱을 통해서만 해당 거래에 접근할 수 있다.
후오비 그룹이 거래소 내 불법 거래를 감지하고 추차단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 ‘스타 아틀라스’를 출시했다. 의심 거래와 관련된 계정은 준법이행 담당자 확인을 받기까지 자동 동결된다.
[美 보수 언론인, 10만 달러 BTC 조달...가짜 뉴스 적발 다큐멘터리 제작]
미국 대표적인 보수 언론인 마이크 체르노비치(Mike Cernovich)가 트위터에서 트럼프 대통령 관련 이슈의 진위 여부를 파헤치는 시사 다큐멘터리 제작을 위해 10만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BTC) 후원을 받는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