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11월 1일(금) 국내외 블록체인 뉴스 오전 브리핑

    • 토큰포스트 기자
    • |
    • 입력 2019-11-01 09:30

증권형토큰 거래플랫폼 하버, SEC로부터 계좌이체 대행 라이선스 취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크립토(theblockcrypto)에 따르면, 증권형 토큰 거래 플랫폼 하버(Harbor)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 부터 계좌 이체 대행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해당 라이선스를 통해 하버의 증권형 토큰 소유권을 기록하며, 증권형 토큰 발행자에게 배당금을 지급하게 된다. 이를 통해 하버는 SEC의 Reg A+ 조항을 준수하며 서비스 제공을 원하는 블록체인 회사를 지속 유치하겠다는 방침이다.

ICE CEO "백트, 은행 등 금융기관과 협상중...파생상품 출시 검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크립토(theblockcrypto)에 따르면, ICE (Intercontinental Exchange) CEO 제프리 스프레처(Jeffrey Sprecher)가 지난 목요일 3분기 재무 보고 전화 회의에서 "백트(Bakkt)는 자사의 파생상품의 채택 가능성 논의를 위해 주요 은행 및 모든 금융기관들과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제프리는 "백트는 현재 시장의 투명성이 부족하다는 것을 안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주식시작에 빠르게 진입하려 한다"고 덧붙였다.

인도 연방은행, 연내 리플 플랫폼 사용

뉴스로지컬(newslogical)에 따르면 지난 3월 리플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인도 민간상업은행 연방은행(Federal Bank Limited)이 올 연말 리플 플랫폼을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방은행 고객 800만 명을 대상으로 XRP 국제 송금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中 인민은행 주도 블록체인 플랫폼, 출시 1년 만에 업무 처리액 12조 원 육박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 주도로 운영 중인 블록체인 무역금융 플랫폼이 출범 1년 만에 업무 처리 건수 5,000여 건, 업무 처리액 750억 위안(약 12조 4,312억 원)을 기록했다고 31일(현지시간) 중국 유력 미디어 신화사가 전했다. 해당 플랫폼은 중국 인민은행 디지털 화폐연구소, 중국 인민은행 선전시 중심 지점이 공동으로 추진했으며, 선진시과기연구원과(深圳金融科技研究院) 중국은행(中国银行), 중국건설은행(中国建设银行), 중국초상은행(中国招商银行), 평안은행(平安银行), 스탠더드 차터은행(渣打银行) 등 5개 은행과 비야디가 협력해 개발했다.

佛 교육부, 고등학교 교과 과정에 비트코인 내용 추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인크립토(BeInCrypto)에 따르면, 프랑스 고등학교 경제학 및 사회과학 관련 교과 과정에 비트코인 내용이 추가됐다. 프랑스 교육 당국의 이 같은 조치는 글로벌 경제 트렌드가 빠르게 바뀌고 있는 가운데 젊은 세대에 신형 화폐 수단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전파하기 위함인 것으로 풀이된다. 미디어에 따르면 해당 내용에는 “BTC가 유로화를 대체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BTC가 (기존 화폐를 대체하고) 미래 화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BTC가 기존 화폐와 어떻게 다른가”, “기존 화폐를 신뢰해야 한다고 생각하는가” 등 질문이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이번 조치는 국가 기관이 비트코인을 교육 소재로 삼았다는 점에서 상징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며 "젊은 세대가 보다 일찍 암호화폐를 접하고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블룸버그 보고서 "암호화폐 선물 시장 거래량, 암호화폐 시가총액의 50% 차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최근 블룸버그 보고서를 인용 "암호화폐 선물 시장 규모가 빠르게 커지며, 최근 암호화폐 선물 시장 거래량이 암호화폐 전체 시가총액의 50% 수준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블룸버그는 백트, CME, 바이낸스, 비트파이넥스, 후오비DM, 크라켄, FTX, Bitz, Deribit, CoinFlex, Bybit, OKEx, Bitmex 등 13개 글로벌 마진 거래소 데이터를 취합한 것으로 알려졌다.

SBI, 일본·동남아 간 송금에 XRP 사용 예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일본 금융 대기업 SBI그룹이 일본·동남아 간 송금 서비스에 XRP를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해당 업체는 자체 송금 플랫폼 SBI리밋(SBI Remit)에서 XRP 기반 국제 송금 솔루션 'ODL(On-Demand Liquidity, 구 xRapid)'를 활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XRP는 현재 1.17% 내린 0.29596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바이낸스, 러시아 루블화 거래 지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에 따르면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예고한대로 러시아 루블화(RUB) 거래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루블화 입출금 서비스가 오픈됐으며, 루블화로 BTC, ETH, XRP 등을 매수할 수 있다. 루블화 지원은 지브롤터 기반 전자결제 플랫폼 AdvCash를 통해 이뤄진다. 바이낸스는 지난주 나이지리아 나이라(NGN) 마켓을 추가한 바 있다.

자료제공=코인니스

토큰포스트 | [email protected]

토큰포스트 기자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