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9월 20일(금) 국내외 블록체인 뉴스 오후 브리핑

    • 토큰포스트 기자
    • |
    • 입력 2019-09-20 18:06

[토큰포스트, 블록체인 매거진 '주간 블록체인' 출간]

토큰포스트가 블록체인 매거진 '주간 블록체인(Weekly Blockchain)'을 출간한다. 주간 블록체인은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 블록체인·암호화폐 관련 소식을 다루는 매거진이다. 이제 독자들은 주간 블록체인을 통해 블록체인·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토큰포스트의 기사를 오프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주간 블록체인에서는 독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었던 토큰포스트의 '월간 TOP 뉴스'를 비롯해 △다양한 블록체인 행사 소식 △국내외 블록체인 동향을 다루는 기획 연재 △글로벌 업계와 시장 전망 △블록체인·암호화폐 신간 도서 소개를 만날 수 있다. 또 인터뷰와 칼럼을 통해 시장을 바라보는 전문가들의 견해를 살펴볼 수 있다. 주간 블록체인의 출판은 국내 정통 시사 전문지 '시사매거진'과의 협력으로 이뤄진다.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 적용 국가·단말기 확장...댑스토어 출범 임박]

20일 MTN이 삼성전자 사정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 삼성전자가 암호화폐 지갑 애플리케이션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의 적용 단말기와 서비스 국가를 확장하고 키스토어와 기존 앱마켓 갤럭시 스토어를 연동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블록체인 키스토어는 그간 한국과 미국, 캐나다의 갤럭시S10 이용자들만 이용할 수 있었는데, 사업 확장을 통해 유럽 주요 국가의 소비자들도 이용할 수 있게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더불어 키스토어와 기존 갤럭시 스토어의 연동도 빠르면 10월 중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는 본격적인 '댑스토어' 서비스를 진행하기 위한 수순으로, 연동이 이뤄지면 별도로 암호화폐 지갑을 생성한 이용자들이 키스토어를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던 디앱을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페이스북 마크 저커버그, 리브라 논의 위해 워싱턴 방문]

페이스북의 수장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 리브라에 대한 정치계 우려를 덜기 위해 워싱턴을 방문 중이다. 19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 보도에 따르면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는 미국 입법자들을 직접 만나 미국 규제 당국의 지지를 얻을 때까지 암호화폐 ‘리브라’ 출시 속도를 늦출 것을 약속했다. 이번 주 마크 저커버그는 여러 의원들과의 개별적인 만남을 가지면서, 프라이버시 보호, 허위 정보 확산 방지 등 여러 사업 관련 이슈들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페이스북은 이번 방문이 "미래 인터넷 규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블룸버그 "다크코인, 암호화폐 시장서 퇴출 위기"]

모네로(XMR), 지캐시(ZEC), 대시(DASH) 등 이른바 다크코인이 각국 관리감독 기관 규제 압력에 시장에서 퇴출될 위기에 놓였다. 블룸버그는 19일(현지시간) 칼럼을 통해 "일부 거래소들은 다크코인을 안고 가는 추가적인 위험 부담을 감수하기보다 상장을 폐지하는 것이 더 쉽다는 것을 깨닫고 있다"고 전했다. 다크코인은 익명성 기반의 암호화폐를 말한다. 모네로, 지캐시, 대시 등이 대표적이다. 일반 암호화폐가 송금인과 수취인, 송금 액수가 모두 블록체인에 공개되는 것과 달리, 다크코인은 이를 숨길 수 있다. 다크코인은 익명성을 바탕으로 프라이버시 보호라는 측면에서 선호되기도 하지만 자금세탁, 테러, 마약 구입 등 범죄활동에 활용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다. 최근 각국의 암호화폐 규제 움직임이 강화되면서 암호화폐 거래소들은 다크코인에 적잖은 부담을 갖고 있는 상황이다.

자료제공=코인니스, 토큰포스트

토큰포스트 | [email protected]

토큰포스트 기자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