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8월 14일(수) 국내외 블록체인 뉴스 오전 브리핑

    • 토큰포스트 기자
    • |
    • 입력 2019-08-14 09:18

브라이언 켈리 "BTC, 신규 자금 유입 저조...단기 전망 우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dailyhodl)에 따르면, BK 캐피털 매니지먼트(BKCM LLC) CEO 겸 창업자인 브라이언 켈리(Brian Kelly)가 최근 "BTC의 단기 전망을 우려하고 있다"며 "신규 지갑 주소가 전혀 생성되지 않고 있다. 이는 추가적인 자금 유입이 없으며, 펀더멘탈이 개선 되고 있지 않음을 나타낸다"고 진단했다. 그는 이와 관련해 "BTC는 2013년 이후 줄곧 금과 비교되며, 매크로 투자자(Macro players )와 기타 투자자들에게 일종의 헷지수단으로 여겨졌다. 하지만 이는 단순한 추측이다"며 "우리는 진정한 구매자를 필요로 한다"고 덧붙였다.

호주 ACCC "1~7월 호주 암호화폐 사기 피해, 1,476억 달러 규모"

IT 전문 미디어 더넥스트웹(thenextweb)이 호주 경쟁소비자위원회(ACCC) 데이터를 인용, 올해 7월까지 호주 내에서 발생한 암호화폐 투자 사기 피해 규모가 1,476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ACCC에 따르면, 이러한 사기 행위의 상당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유명 인사 사칭 광고, 합법을 위장한 온라인 거래 플랫폼에서 발생했다. 이와 관련해 델리아 리카드(Delia Rickard) ACCC 부위원장은 성명을 통해 호주 시민들이 현대적 사기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것을 촉구했다.

뉴질랜드 ASB은행, 블록체인 스타트업 투자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뉴질랜드 ASB은행이 블록체인 기반 무역 공급망 솔루션 제공업체 트레이드윈도우(TradeWindow)에 투자했다. 이와 관련해 ASB은행 측은 "트레이드윈도우의 솔루션이 고객들의 무역 경험을 변화시킬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평가했다. 트레이드윈도우 CEO AJ 스미스(AJ Smith)는 이와 관련해 "뉴질랜드에만 12,000개 이상의 수출업체가 있기 때문에, 이번 시장 진출 기회가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뉴질랜드 세무국이 암호화폐 수입을 합법적으로 인정하고 납세 의무를 구체화 하는 등, 블록체인 암호화폐가 뉴질랜드에서 메인스트림에 진입하고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는 진단했다.

모건크릭 창업자 "투자은행, BTC 투자에 눈 뜨고 있다"

미국 디지털 자산 전문 자산운용사 모건크릭디지털애셋의 창업자인 앤서니 폼플리아노(Anthony Pompliano)가 12일(현지 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JP모건, 골드만삭스 등 유명 투자은행들이 비트코인 구매를 권장하고 있다. 투자은행들이 비트코인 투자에 눈을 뜨고 있다. 은행가라면 누구나 몰래 비트코인 투자자가 되길 원한다"고 말했다. 앞서 골드만삭스 소속 애널리스트 세바 자파리(Sheba Jafari)는 투자자들에게 제공하는 주간 투자 보고서에서 비트코인의 단기 상승을 점치며 13,971 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고 전망했다. 한편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골드만삭스 측은 이는 애널리스트 개인의 분석이지 골드만삭스의 공식적인 견해가 아니라고 밝혔다.

비트퓨리, 데이터 수집·분석 위해 AI 부서 신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The Block)에 따르면, 글로벌 암호화폐 채굴업체 비트퓨리(Bitfury)가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기 위해 인공지능(AI) 부서를 설립했다. 발레리 바빌로프(Valery Vavilov) 비트퓨리 CEO는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데이터는 마치 석유와 같다"며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했지만 단 2%만이 분석됐고, 98%는 방치돼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데이터를 신뢰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이 사용될 것이며, 올해 말 또는 내년 초 AI 부서 관련된 세부 사항이 공개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비트퓨리는 앞서 갤럭시 디지털, 맥쿼리 캐피털, 덴츠 등으로부터 8,000만 달러를 조달했으며, 암스테르담, 런던, 홍콩에서 IPO를 시도하고 있다.

비트페이, 보안 강화 위해 '신분인증' 프로세스 도입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업체 비트페이(Bitpay)가 일정 한도 이상 결제·환불 시 신분인증을 진행하는 새로운 보안 프로세스를 도입했다. 사용자는 비트페이 가맹점에서 3,000 달러 이상을 결제하거나 1,000 달러 이상을 환불을 요청할 때 신분증 사진, 여권번호 등을 인증해야 한다. 비트페이는 이와 관련해 "해당 프로세스 도입으로 사용자의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마이크 타이슨, '권투 선수 지원' 블록체인 플랫폼 출시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유명 권투선수 마이크 타이슨이 블록체인 기반 멀티미디어 플랫폼 '파이트투페임'(Fight to Fame)을 내놓았다. 타이슨이 창업자 겸 회장직으로 나선 '파이트투페임' 플랫폼은 소셜 미디어, TV, 영화, 게임, 라이브 경기, 겜블링 등 컨텐츠를 통해 권투 유망주를 지원한다. 이와 관련해 타이슨은 "권투선수들이 공정한 보상과 성공을 누릴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코인니스

토큰포스트 | [email protected]

토큰포스트 기자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